바로가기
전체메뉴
목차
하위 메뉴
- 물건 구입
-
- 물건 구입하기
- 문제발생
-
- 문제발생
- 직접해결
-
- 사업자와 협의하기
-
- 일반적 해결 기준
- 기관을 통해 해결하기
-
- 기관 이용하기
- 법원을 통해 해결하기
-
- 민사분쟁의 간이구제절차
-
- 소송하기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본문 영역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1.gif)
소비자는 피해사실 등을 사업자에 알리고 사업자가 정한 소비자피해보상 기준에 따라 보상 여부를 협의할 수 있습니다. 업체에서 따로 정한 기준이 없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또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해결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3.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3.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출처 : 1372 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www.ccn.go.kr), 정보자료-구매후 소비자정보-소비자행동요령>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3.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3.gif)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 1372 소비자상담센터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 전화상담 :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72번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 인터넷 상담 : www.ccn.go.kr(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
![1372 소비자 상담센터 상담절차 안내](https://www.easylaw.go.kr/CSP/template/2024/02/20/EMB000018b43ce3.jpg)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