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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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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침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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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주체의 대응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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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처리자의 대처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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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계명 |
내용 |
1 |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 꼼꼼히 살피기 |
회원가입을 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할 때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약관을 꼼꼼히 살핍니다. |
2 |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안전한 비밀번호 사용 |
회원가입 시 비밀번호를 타인이 유추하기 어렵도록 영문/숫자 등을 조합하여 8자리 이상으로 설정합니다. |
3 |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하기 |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노출되는 경우 개인정보 침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변경하고 안전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시 사용했던 비밀번호를 재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4 |
본인확인은 주민번호 대신 대체수단 사용 |
비대면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아이핀(I-PIN), 휴대폰 등 주민번호 대체수단을 활용하고, 꼭 필요하지 않은 개인정보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
5 |
명의도용확인 서비스 이용하여 가입정보 확인 |
타인이 자신의 명의로 신규 회원가입 시 즉각 차단하고, 이를 통지받을 수 있도록 명의도용 확인서비스를 이용합니다. |
6 |
개인정보는 친구에게도 알려주지 않기 |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공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관리하며 친구나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
7 |
P2P 공유폴더에 개인정보 저장하지 않기 |
인터넷에 올리는 데이터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하며, P2P로 제공하는 자신의 공유폴더에 개인정보 파일이 저장되지 않도록 합니다. |
8 |
금융거래는 PC방에서 이용하지 않기 |
금융거래 시 신용카드 번호와 같은 금융 정보 등을 저장할 경우 암호화 하여 저장하고, 되도록 PC방 등 개방 환경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
9 |
출처가 불명확한 자료는 다운로드금지 |
인터넷 또는 문자, 메신저 등에서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URL) 또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악성코드 감염 및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0 |
개인정보 침해신고 적극 활용하기 |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침해가 발생하는 경우 개인정보 침해신고 또는 분쟁조정을 통해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