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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려고 하는데, 커피전문점에 적합한 입지는 어떤 곳인가요?

      ☞ 커피전문점의 입지는 직장인을 공략할 수 있는 오피스빌딩 밀집지역, 젊은 층의 유동이 많은 대학가, 접근성이 우수한 역세권 등에 입점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변지역의 특성 파악 ☞ 후보입지에 경쟁점의 분포도, 영업상태, 그밖에 다른 업종의 특성을 파악해 상권의 발전도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지의 특성에 따라 커피전문점의 적합성을 검토할 수 있으며, 향후 개점 시에 영업 전략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 유동인구의 특성 파악 ☞ 점포 앞 유동인구의 많고 적음 및 유동인구의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유동인구 조사는 보통 평일과 주말, 시간대별, 연령별, 성별로 나누어 조사합니다. ◇ 점포이용의 편리성 파악 ☞ 점포는 고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고 편하게 올 수 있는 곳에 위치해야 합니다. 점포 근처에 버스류장이나 지하철역이 있는지, 건널목이 있는지, 점포의 출입구 위치, 출입구에 계단이 있는지, 주차시설이 있는지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 교통요인 점검 ☞ 역세권 주위에서 점포입지를 선할 때에는 고객의 이동 동선을 파악하여 점포를 구해야 합니다. 전철역세권 입지를 선할 때에는 가장 유동의 흐름이 성한 지역인지 확인해야 하며, 유동인구의 특성 또한 파악해야 합니다. ◇ 경쟁점의 강 약점 조사 ☞ 후보 입지에 자신이 하려는 업종이 포화상태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경쟁점을 조사해 경쟁점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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