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검색어 “11서면오피┗{오피가자.ᴄᴏᴍ}㎨서면OP”에 대한 [1건]통합검색 결과입니다.
-
생활법령 주제명 [0건]
생활법령 주제명에 대한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
생활법령 본문[0건]
-
생활조례 주제명 [0건]
생활조례 주제명에 대한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
생활조례 본문[0건]
-
100문 100답[1건]
-
집을 사서 이사를 했는데 아직 살던 집이 팔리지 않아 일시적으로 2주택자가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없나요?
...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통해 주택연금을 대출받기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 또는 채권자인 금융기관에 담보로 제공하는 주택을 말함)으로 보증신청한 경우 상속, 이사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2주택을 보유하게 되었으나 담보주택 이외의 1주택을 일정기간 이내에 처분하는 조건으로서 거주하고 있는 1주택을 담보주택으로 보증신청한 경우 ☞ 보유주택수의 판정 보유주택수는 정부의 전산망을 활용하여 확인한 자료를 기준으로 주택연금 가입신청인과 그 배우자가 보유한 주택수를 합하여 판정합니다. 다만, 1주택으로 보지 않는 주택과 담보주택이 아닌 오피스텔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보유주택수를 판정하는 주요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유주택 수가 2주택 이상이고 공시가격등의 합계가 12억원 이하인 때에는 거주 1주택을 담보주택으로 취급합니다. √ 보유주택수는 일반주택과 노인복지주택, 담보로 제공한 주거목적 오피스텔을 포함해서 산정합니다. √ 한국주택금융공사에 신탁한 주택도 보유주택수에 포함해서 산정합니다. √ 보유주택 산정 시 노인복지주택은 보건복지부가 게시하는 노인복지주택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만, 특별자치도지사 시장 군수 구청장이 폐지한 것으로 서면 확인된 경우에는 노인복지주택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지분으로 소유하고 있는 주택도 1주택으로 봅니다. 다만, 공동 상속주택의 경우 지분이 가장 큰 상속인이 소유한 것으로 봅니다. √ 부부 공동소유 주택은 각 지분에 관계없이 1주택으로 봅니다. √ 임대사업자로서 임대를 목적으로 보유한 주택 및 전체 건물면적에서 주택면적이 차지하는 비중이 1/2 이상인 복합용도주택도 보유주택수에 포함합니다. √ 아파트분양권,...
-
카드뉴스[0건]
-
판례[0건]
-
법령해석례[0건]
-
헌재결정례[0건]
-
행정심판례[0건]
-
국민신문고[0건]
-
솔로몬의 재판[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