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본문 영역

종업원을 채용할 때에 유의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커피전문점 창업·운영 www.easylaw.go.kr 05. 종업원의 채용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 종업원을 채용할 때에 유의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 근로계약서의 작성 사용자는 임금, 소정근로시간, 휴일, 연차유급휴가 등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사항이 포함된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 최저임금의 보장 근로자에게는 최저임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 휴게시간의 보장 근로자의 근로시간이 4시간인 경우에는 30분 이상,  8시간인 경우에는 1시간 이상의 휴게시간을 근로시간 도중에 주어야 합니다.
  • 유급휴일의 보장 1주 동안의 정해진 근무일에 개근하고, 4주를 평균(4주 미만인 경우에는 그 기간)으로 하여 1주 동안 15시간 이상 일을 한 근로자에게는 1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보장해야 합니다.
  • 자세한 법령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커피전문점 창업 · 운영』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25년 5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한 홈페이지 개선의견은 홈페이지 개선의견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