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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카드 이용자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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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카드 불법사용 및 해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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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카드의 정지와 해지
- 신용카드 분쟁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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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분쟁 조정을 통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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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송 등을 통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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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등에 관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상담센터에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민원제기는 전화, 인터넷, 우편, FAX를 이용하여 접수할 수도 있고, 직접 방문하여 민원 상담안내를 받아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장은 피해구제신청의 당사자에 대해 피해보상에 관한 합의를 권고할 수 있으며, 피해구제의 신청을 받은 날부터 30일 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바로 이를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해야 합니다.
한국소비자원장은 피해구제신청의 당사자에 대해 피해보상에 관한 합의를 권고할 수 있으며, 피해구제의 신청을 받은 날부터 30일 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바로 이를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해야 합니다.
※ 한국소비자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제외 대상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하더라도 금융감독원에 금융분쟁조정이 신청되어 있거나 분쟁조정절차를 거친 사항과 동일한 내용의 피해구제가 다시 신청된 경우,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청구한 다음 이와 동일한 내용으로 금융감독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한 경우에는 분쟁조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소비자기본법」 제35조제2항제2호 및 「소비자기본법 시행령」 제28조).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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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한 민원제기
신용카드등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 민원 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
<출처: 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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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사이트 『소비자분쟁해결』의 <기관을 통해 해결하기-기관 이용하기-한국소비자원 이용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소비자원을 통한 분쟁조정 사례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피해구제∙분쟁조정-분쟁조정 결정사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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