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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변심 배송비 청구 문의

등록자 홍*주 등록일자 2020.09.17
내용 SK스토아에서 밥솥 구입 했다가 단순 변심으로 반품을 했습니다.
단순 변심으로 배송비는 제가 부담 해야 하는건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비로 청구된 금액 보다 더 많이 지급 해야 하는 부분은
이해을 할 수 없습니다.

택배사 운송장에 배송비가 2,300원으로 기재 되어 있어서
왕복 배송비가 4,600원인데 제가 왜 5,000원을 부담 해야 하냐고
업체에 문의 하였더니 “문의하신 반품 배송비는 일괄적으로 모든 고객님들에게
같은 비용이 부담되기 때문에 예외적인 처리가 어렵습니다.” 이렇게 회신 받았습니다.
이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주, 산간 지역 같은 경우 추가 비용 발생시 소비자에게 부담 한다는 내용을 기재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비용이 적게 부담 되는 지역이면 발생 하는 비용만 소비자에게 청구
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왜 발생하는 금액 보다 더 소비자에게 비용 청구를 하는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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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제목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를 방문ㆍ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록자 찾기쉬운 생활법령 등록일자 2020.09.17
내용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를 방문ㆍ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법령에 바란다”란은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콘텐츠를 이용 한 후 해당 콘텐츠에 대한 건의사항 또는 개선의견 등을 등록하는 곳이며, 개별적인 법령의 내용을 질의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답변을 하기에는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는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반품 배송비에 관한 법률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있습니다. 해당 법률에서 반품 배송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관 중앙행정기관인 공정거래위원회 전자거래과 (☎ 044-200-4471)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접속하시어 민원신청을 통해 질의하시면 해당 기관으로부터 상세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에 꾸준한 관심과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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