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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영역
분쟁유형 |
해결기준 |
1)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는 미성년자 계약
|
o 계약취소
|
2) 서비스의 중지·장애 -사전고지하지 않은 경우 |
|
‣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o 계약해지 및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단 기간제서비스에 한함(월정액제 및 기간제아이템 포함)
|
‣ 1일간 누적 4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 |
o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
-사전고지 한 경우 |
|
‣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중지·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o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
3) 사업자가 판매하는 유료 게임 및 유료 아이템을 소비자가 구입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구하는 경우
4) 계속적인 이용 관계의 거절
|
o 유료 게임 및 유료 아이템 구입가 환급
o 이용거절 해소. 단, 유료 서비스의 경우 정지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 |
5) 허위, 과장광고에 의한 이용계약 |
o 계약해제 및 이용료 전액환급 |
6) 1개월 이상의 계속적 이용 계약인 경우
-소비자가 계약해지를 요구한 경우 |
o 해지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잔여기간 이용요금의 10% 공제 후 환급
|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
o 잔여기간의 이용료와 동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더하여 환급
|
-소비자의 동의 없이 무료이용기간이 경과한 후 유료로 전환한 경우 |
o 유료청구 금액 환급
|
-대금 자동결제 시 소비자에게 고지를 하지 않은 경우 |
o 청구 금액 환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