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
 서비스 소개 > 생활법령정보 소개

본문 영역

생활법령정보란?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란?
01

국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법령을 쉽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02

정부 각 기관의 업무 중심으로 복잡하게 얽힌 법령간의 관계를 국민의 생활 중심으로 재분류하고,

03

전문가의 시각에서 쓰인 어려운 법령의 내용을 알기 쉽게 해설하여 제공하는 새로운 법령정보 서비스 제공 시스템입니다.

운영계획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는 약 5,200여개의 법령과 정부 각 기관의 19,000여개의 행정규칙을 국민의 생활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분야로 분류하여 2008년부터 <음식점 창업·운영>, <교통·운전> 등을 시작으로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법령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260여개의 콘텐츠를 주제별, 관심시사별, 생애주기별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특히 맞춤형 생활법령 제공을 통하여 연령과 직업 등에 따라 나에게 필요한 법령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생활과 관련된 법령정보를 발굴하여 확대ㆍ서비스 할 예정이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사이트 이용 문의

한국법령정보원은 법령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관리하고 이를 신속ㆍ정확하게 제공하며, 법제정책에 관한 교육ㆍ홍보사업을 수행함으로써 법치행정 구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으로서, 법제처로부터 생활법령정보사업을 수탁 받아 해당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02-460-281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