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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여가생활 : 해외여행자: 해외여행관련 분쟁해결 HOT!

    조회수: 19034건   추천수: 1791건

  • 패키지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 일정이나 품질이 전반적으로 계약내용과 다르거나 부실해서 배상을 받고 싶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해결하면 되나요?
    해외여행자는 해외여행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원 밖에서 또는 법원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관련 분쟁해결
    ☞ 법원 밖에서의 해결
    관광불편신고센터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는 해외여행 관련 불편사항을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행불편처리센터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는 여행업 등록업체인 여행사를 통한 해외여행과 관련된 각종 불편, 계약불이행 등에 관한 사항을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운영하는 <여행불편처리센터>에 신고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단체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는 공정거래위원회나 각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소비자단체에서 해외여행관련 불만 및 피해를 처리하기 위한 상담 및 정보를 제공받거나 합의의 권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피해구제기구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는 해외여행과 관련된 불만이나 피해가 있는 경우 특별시·광역시·도 또는 특별자치도에 설치된 소비자피해구제기구에 전화나 우편, 팩스, 인터넷, 방문 등을 통해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을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는 해외여행 관련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서 대응방법 안내 등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소비자상담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고, 이를 통해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법원을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는 해외여행 관련 분쟁을 민사조정, 화해, 독촉절차(지급명령), 소액사건심판 또는 민사소송 등 법원을 통한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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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생활분야

해외여행자 > 해외여행관련 분쟁해결 > 법원 밖에서의 해결 > 여행불편처리센터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 > 해외여행관련 분쟁해결 > 법원 밖에서의 해결 > 소비자피해구제기구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 > 해외여행관련 분쟁해결 > 법원 밖에서의 해결 > 관광불편신고센터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 > 해외여행관련 분쟁해결 > 법원을 통한 해결 > 법원을 통한 해결방법

해외여행자 > 해외여행관련 분쟁해결 > 법원 밖에서의 해결 > 소비자단체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 > 해외여행관련 분쟁해결 > 법원 밖에서의 해결 > 한국소비자원을 통한 해결

관련법령

「민사조정법」 제1조

「민법」 제731조, 제732조

「소비자기본법」 제2조제3호, 제16조제1항, 제28조제1항제5호, 제31조, 제65조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규정」 제2조제1항 및 제3조제1항

「소비자기본법 시행령」 제7조, 제24조

「소액사건심판규칙」 제1조의2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견

  • 상글
    2017.03.15
       댓글
    한 여행사에서 올린 해외여행패키지상품이 리조트나 가격면에서 마음에들어 결제를 한 후 해피콜을 받았습니다.
    제가 결제한 항공사는 아시아나였는데 분명 좌석이 남은걸 확인하고 결제하였지만 상담원은 갑자기 연락을 받았다는 식으로 아시아나에는 좌석이 없어 이해는 안되지만 아시아나보다 저가인데 조금 더 비싼 진에어로 재결제 요구를 받았고 그리 하였습니다.
    몇일 후 상담원에게서 확인 전화가 왔는데 리조트측의 요구가 예약 확정한 후 취소하면 언제가됐든 무조건 100% 숙박비를 물어줘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전달받고 예약확정을 하였구요. 출발 예정일 두달전쯤 예약하는건데 말입니다. 예약 후 2주뒤에 상담원에게서 연락이 또 왔습니다.너무나 기가막힌게 리조트측에서 갑자기 연락을 받았는데 메인수영장이 공사가 들어가서 이용을 못한다고...이게 말이 됩니까? 다른곳보다 비싸지만 이 패키지를 선택한 이유가 다른곳보단 가격이 비싸지만 멋진 수영장이 딸린 리조트라는 점인데... 분명 리조트측에선이런 큰공사가 예정되있음은 미리 공지를 했을텐데 자신들도 피해자인 척 말하는 여행사가 괘씸합니다.
    이런상황에서 제가 요구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취소한다면 전액환불이 가능한지 다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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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8년 06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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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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