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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불편처리센터를 통한 해결
해외여행자는 여행업 등록업체인 여행사를 통한 해외여행 관련 불편, 계약불이행 등에 관한 사항을 여행불편처리센터에 신고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행불편신고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여행불편처리센터에의 여행불편신고
해외여행자는 여행업 등록업체인 여행사를 통한 해외여행과 관련된 각종 불편, 계약불이행 등에 관한 사항을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운영하는 여행불편처리센터에 신고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규정」(문화체육관광부훈령 제274호, 2015. 12.15. 발령·시행) 제3조제1항].
여행불편관련 상담 및 신고방법
해외여행자는 여행업 등록업체인 여행사를 통한 해외여행과 관련하여 각종 불편, 계약불이행 등의 사항이 있는 경우 여행불편센터에 문의[☎ (국번없이)1588-8692]하여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여행업협회 홈페이지-여행불편처리센터-불편신고접수>에서 불편신고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여행불편신고의 처리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여행불편신고의 처리과정
여행불편신고의 접수 및 처리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출처: 한국여행업협회 홈페이지-여행불편처리센터-신고절차).
여행불편신고의 처리과정표(불편신고접수, 여행불편처리센터 소비자상담, 불편신고처리, 합의권고, 조정 요청, 여행불편처리위원회 개최, 심의 결정, 종료)
※ 여행불편처리센터에의 불편신고접수, 신고절차, 처리사례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행업협회 홈페이지-여행불편처리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견

  • 상글
    2017.03.15
       댓글
    한 여행사에서 올린 해외여행패키지상품이 리조트나 가격면에서 마음에들어 결제를 한 후 해피콜을 받았습니다.
    제가 결제한 항공사는 아시아나였는데 분명 좌석이 남은걸 확인하고 결제하였지만 상담원은 갑자기 연락을 받았다는 식으로 아시아나에는 좌석이 없어 이해는 안되지만 아시아나보다 저가인데 조금 더 비싼 진에어로 재결제 요구를 받았고 그리 하였습니다.
    몇일 후 상담원에게서 확인 전화가 왔는데 리조트측의 요구가 예약 확정한 후 취소하면 언제가됐든 무조건 100% 숙박비를 물어줘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전달받고 예약확정을 하였구요. 출발 예정일 두달전쯤 예약하는건데 말입니다. 예약 후 2주뒤에 상담원에게서 연락이 또 왔습니다.너무나 기가막힌게 리조트측에서 갑자기 연락을 받았는데 메인수영장이 공사가 들어가서 이용을 못한다고...이게 말이 됩니까? 다른곳보다 비싸지만 이 패키지를 선택한 이유가 다른곳보단 가격이 비싸지만 멋진 수영장이 딸린 리조트라는 점인데... 분명 리조트측에선이런 큰공사가 예정되있음은 미리 공지를 했을텐데 자신들도 피해자인 척 말하는 여행사가 괘씸합니다.
    이런상황에서 제가 요구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취소한다면 전액환불이 가능한지 다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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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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