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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여가생활 : 국내여행자: 소비자단체를 통한 분쟁해결

    조회수: 7698건   추천수: 2414건

  • 여행사와 여행계약을 체결하고 여행을 했으나 여행 중 잦은 일정 변경과 빈번한 쇼핑센터 방문 등으로 불편을 겪어 항의를 했으나 제대로 해결이 되지 않아 소비자단체에 신고하려고 합니다. 신고 후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소비자단체는 소비자의 불만 및 피해를 처리하기 위한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거나 당사자 사이의 합의의 권고를 합니다.
    소비자단체가 소비자와 사업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합의를 권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소비자와 사업자 또는 소비자단체는 소비자단체협의체에 자율적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자율적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한 분쟁조정절차
    ☞ 소비자단체협의체는 자율적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서 자율적 분쟁조정을 하게 됩니다.
    자율적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한 분쟁조정절차
    ☞ 자율적 분쟁조정기간
    - 자율적 분쟁조정위원회는 자율적 분쟁조정의 신청을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그 분쟁조정을 마쳐야 하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 기간 내에 자율적 분쟁조정을 마칠 수 없으면 그 사유와 기한을 당사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자율적 분쟁조정 효과
    - 자율적 분쟁조정은 당사자가 이를 수락한 경우 당사자 사이에 자율적 분쟁조정의 내용과 동일한 합의가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새소식 상세 내용
관련생활분야

국내여행자 > 국내여행 관련 분쟁 등 해결 >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해결 > 소비자단체를 통한 해결

관련법령

「소비자기본법」 제28조제1항제5호, 제31조

「소비자기본법 시행령」 제24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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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8년 01월 02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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