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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완동물 구입과 피해보상

 애완동물 구입 후 발생한 피해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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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완동물 구입 후 발생한 피해 보상받기
애완동물판매업자에게 산 애완동물이 구입 후 15일 이내에 죽거나 질병에 걸렸다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보상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그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고시 제2016-15호,2016. 10. 26. 발령·시행) 별표 2 제28호].
<애완동물 구입 관련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애완동물 구입 관련 소비자분쟁해결기준

피 해 유 형

보 상 기 준

구입 후 15일 이내 폐사 시

-같은 종류의 애완동물로 교환 또는 구입 가격 환불

※ 다만, 소비자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다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구입 후 15일 이내 질병 발생

-판매업소(사업자)가 제반비용을 부담해서 회복시킨 후 소비자에게 인도

※ 다만, 판매업소에서 회복시키는 기간이 30일을 경과하거나 판매업소의 관리 중 죽는 경우에는 같은 종류의 애완동물로 교환하거나 구입가격의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견

  • 2016.06.18
       댓글
    강아지 분양 받은 날부터 설사를 했어요, 분양샵에서 케어 3일 맡겨주면 설사하는거 고쳐주겠다고 해서 맡겼어요, 그러고 다시 데려왔는데 또 설사를 합니다, 파보나 코로나는 아닌데 설사를 해요, 병원에서는 이런 설사의 경우 지속되면 강아지한테 문제 생긴다고 했구요.
    분양 받은지 2주 안되어서 환불처리 해달라고 했는데 질병도 아니고 자기들이 다시 케어 가능한 부분이라며 환불 거부를 합니다. 근데 한번 맡겼는데 또 설사를 한 상황이라 다시 맡기기에 신뢰가 없어요. 환불처리는 정말 불가한건가요
  • 질병보상
    2015.01.29
       댓글
    강아지 분양 후 5개월이 지났습니다. 병원에서 질병으로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선천성 요인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요?

본 부분은 페이지 네비게이션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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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7년 04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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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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