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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신고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발생
건강기능식품은 유통되기 전 사전에 안전성 평가를 통해 안전성이 확보되었음을 확인함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의 오남용, 위해성분 혼입·오염, 개인별 특이한 생리반응 등에 의하여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부작용의 원인이 과학적으로 규명되기 전 까지는 건강기능식품 때문인 것으로 단정할 수 없기 때문에 ‘부작용’이라는 표현보다는 ‘이상사례’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식품안전나라-식품·안전정보-건강기능식품정보 참고).
일단 건강기능식품 섭취도중 불편함을 느꼈다면 당장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을 찾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이 증상이 건강기능식품의 이상사례에 의한 것이라면 의사의 진단과 확인을 거쳐 구입가 환급과 치료비 및 경비 지급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신고 방법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신고 방법
건강기능식품의 이상사례 신고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통합민원상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섭취 이상사례가 발생하여 도움을 받고 싶다면 <식품안전정보포털 홈페이지 > 통합민원신고센터 >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신고>를 클릭하거나 다음 번호로 신고해 주세요!

신고 기관 또는 센터

전화번호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신고 핫라인

1577-2488

식품안전소비자센터(부정·불량식품 등)

국번없이 1399

식품의약품안전처 종합상담센터 허위·과대광고 신고

1577-1255

1372 소비자상담센터

1372

건강기능식품 섭취 이상사례에 대해 신고할 때는 제품명, 제조사, 판매사, 섭취량, 섭치기간, 보유질환 증상, 구입방법, 유통기한 등을 알아야 합니다.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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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과 무관한글, 광고성 글, 상호 비방, 법적 책임을 동반할 수 있는 글은 참여자등의 보호를 위하여 임의 삭제됩니다.
  • 이 정보는 2018년 08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국민이 실생활에 필요한 법령을 쉽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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