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한부모가족

목차

하위 메뉴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생활법령 내 검색

생활법령 내 검색

본문 영역

FAQ

[자주 문의하는 질문] 답변은 질문 당시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법령해석 문의는 해당 법령의 담당부처 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2020.02.13
    한부모 가정이 된지 1년 되었고 현재 세 아이를 키우고 있으며 첫째는 예비중 1학년과 초등학교 다니는 아들과 네 살 된 남자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한부모 가정입니다. 현재 제 엄마와 함께 살고 있는데 한부모 가정 혜택으로 무엇을 받을 수 있나요? 작년에는 한부모 가정 지원 혜택을 신청했는데 자격이 안돼서 한부모 혜택 지원을 받은게 없었습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은 전세로 살고 있습니다.

  • 신우희
    2019.04.04
    한부모가정 소득중위60%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2월28일부로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여3월부터 근로소득이 현재까지 없는 상태라 한부모가정 소득조희르 재신청하려고합니다.
    퇴사한지 한달밖에 되지않고 아직 재취업을 못한 상태인데 소득산정액은 어떤기간을 기준으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퇴사전 근로소득이 기준이 되는건가요?
    일자리가 없어 아르바이트를 할 생각인데 알아보니 190만원 이하로 급여를 받을 것 같은데 ..
    현재 퇴사후 무직상태로 1개월째근로소득이 없고 부동산,동산 ,금융재산은 전혀 없다고 가정하면
    이번달에 재신청하면 한부모가정 소득 중의 52%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 한부모 가족관계증명서
    2019.03.07
    한부모가정이면 가족관계증명서 수수료가 무료인가요? 등본 초본은 무료던데 가족관계증명서나 기본증명서도 무료로 발급 가능한가요?

  • 은태바라기
    2014.01.14
    이혼한지 5년 넘었는데요 애들 아빠한테는 단 십원도 못받고요 양육권도 다 엄마인 저한테 있는데 애들 키우는데 돈이 많이 나가서 힘들어서 글 올려요..
    초등3학년 되는 딸과 이번에 초등학교 1학년 되는 아들이 있는데요
    지금 부모님이 시골에서 농사 지으시면서 애들 봐주시고 계시거든요 저는 경기도에서 공장에서 일하는데 몸이 안좋아서 오래는 못다니고 마니 다녀야 1년 정도 다니거든요 버는건 야간고정으로 220~240 정도 빚이 1800정도 되고요 월세로 회사 언니랑 같이 사는데 월 나가는것만 50 정도 되고 키타(폰비 애들 옷 먹는거 학원(태권도)병원비)해서50정도 되고 빚으로 나가는 돈이 60정도 되는데 매달 부모님 돈도 붙여 드리고여60~70정도... 부모님이 수입이 없으시거든요
    모자가정 신청을 하고 싶은데 될까요??? 사람들 말로는 신청 하라면 애들을 데리고 살아야 한다는데 애들을 데리고 올라오면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9시까지 볼 사람도 없고 주말에도 안쉬고 일하는데 맏길곳도 없고 시골가서 살면 할일이 없더라고여 많이 받아야 120이고... 눈앞이 막막해요

본 부분은 페이지 네비게이션 부분입니다.

1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