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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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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성장지원 등
※ 아래의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https://socialenterprise.or.kr) 및 사회적기업 포털(www.seis.or.kr)에서 제공하는 정보이며, 더 자세한 지원 및 내용은 누리집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회적기업의 설립 및 성장을 위한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예비사회적기업 동일).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소셜클래스)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영·판로·회계 등 교육 대상자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합니다(사회적기업 포털-정책소개-사업소개-성장지원 참조).
주요사업

교육과정

교육대상

주요내용

온라인 사회적기업 교육 플랫폼 운영

 

사회적기업 종사자, 활동가, 청소년·청년, 예비창업자,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등

 

 

사회적기업 경영 기획·전략, 인사노무, 홍보·마케팅, 판로 등 교육대상자별·분야별 다양한 교육 제공

 

온라인 사회적기업 교육 플랫폼: 소셜클래스(edu.seis.or.kr)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소셜캠퍼스 온)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소셜캠퍼스 온)를 조성·운영함으로써 초기 창업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입주 공간,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으로의 진입을 돕습니다(사회적기업 포털-정책소개-사업소개-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참조).
입주대상
√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 사회적기업 진입계획과 의지가 확고한 회원기업
√ 법인이 아닌 창업팀도 사회적기업 발전 가능성이 인정되면 지원 가능함
입주기간
√ 최대 2년(1회에 한해 최대 1년 연장 가능)
사회적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지원주제, 내용, 컨설팅기관 매칭방식 등을 다양화하여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예비사회적기업 동일).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전문컨설팅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마케팅 지원단’을 통한 마케팅 교육, 맞춤형 코칭, 선택형 마케팅 등 지원합니다(사회적기업 포털-정책소개-사업소개-판로지원 참조).
지원유형

구분

내용

라이트형

지속 가능한 기업 SNS 운영 지원, 온라인 컨텐츠 제작 및 입점 대행, 키워드 및 바이럴 광고

집중형

기업 또는 상품 브랜딩, 인플루언서 및 체험단 마케팅, 브랜드 컨텐츠 제작 및 홍보

공공기관 우선구매 권고
사회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공기관에서 우선구매 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자생력을 돕기 위한 제도로서 사회적기업 상품 구매를 통해 창출된 이윤은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선순환 구조를 구현합니다(사회적기업 포털-정책소개-사업소개-판로지원 참조).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방법

구분

내용

직접구매

해당 기관이 직접 구매하는 경우 자체구매(직접 발주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활용)할지, 조달구매(조달청을 통해 구매)할지 결정

간접구매

공공기관이 사회적기업이 아닌 업체가 계약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사회적기업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하도록 요구

※ 예비사회적기업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권고 제도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 정보는 2025년 10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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