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SMART 생활법률

qr코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소상공인 지원

목차

하위 메뉴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생활법령 내 검색

생활법령 내 검색

본문 영역

  • 창업 : 소상공인 지원: 폐업 지원

    조회수: 1541건   추천수: 50건

  • 경영악화로 점포를 폐업하려는데 점포철거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점포철거 비용을 지원받는 경우가 있다는데 지원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폐업 시 점포철거 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은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폐업(예정) 소상공인이며,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여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자가건물사용, 기수혜자, 유사 사업수혜자, 폐업이 아닌 사업장 이전이거나 지원 제외업종인 경우에는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점포철거 지원사업
    ☞ 폐업 시 사업정리비용(원상복구, 철거 등)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폐업 소요비용 최소화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점포철거 지원내용
    ☞ 전용면적(평)당 13만원으로 최대 250만원 한도(부가세 제외)입니다.
    ※ 사업 확대 또는 사업내용 변동 등에 따라 지원범위 또는 지원시기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희망리턴패키지(hope.sbiz.or.kr) > 점포철거비에서 확인하시거나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135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새소식 상세 내용
관련생활분야

소상공인 지원 > 소상공인 폐업 > 폐업 지원 > 폐업(사업정리) 및 재기 지원

관련법령

희망리턴패키지(hope.sbiz.or.kr) > 점포철거비

  • 창업 : 소상공인 지원: 재기 지원

    조회수: 2636건   추천수: 498건

  • 지금 운영하고 있는 업종을 폐업하고 경쟁력 있는 다른 업종으로 전환할까 고민입니다. 업종을 전환하려는 경우에도 이에 대한 기술 교육이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네, 업종전환 예정자 또는 폐업자는 희망리턴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업종전환·재창업에 대한 교육 및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재창업하는 데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재창업 지원
    ☞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종전문 교육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재창업 또는 업종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명

    지원대상 

    지원내용

    재창업 사업화 

    폐업 소상공인

    창업교육 + 전담 멘토링 + 재창업자금(최대 2천만원)

    재도전역량강화

    폐업(예정)

    소상공인

     [전직기초교육] 취업을 위한 직무직능 탐색, 취업마인드 함양 과정 현장 및 e러닝 교육 운영

     [전직특화교육] 취업을 위한 기업처 인재양성·직무특화 이론 및 실습 교육 운영

     [사업전환교육] 비과밀업종 사업전환 및 재창업을 위한 경영교육 및 기술실습 과정 운영

     [전직장려수당] 폐업 소상공인의 취업 활동 또는 취업성공에 대한 수당(최대 1백만원) 지급

    ☞ 자세한 내용은 희망리턴패키지(hope.sbiz.or.kr)에서 확인하시거나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135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새소식 상세 내용
관련생활분야

소상공인 지원 > 소상공인 폐업 > 폐업 지원 > 폐업(사업정리) 및 재기 지원

관련법령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제1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 > 지원사업 > 희망리턴패키지

이 정보는 2024년 2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한 오류 및 개선의견은 홈페이지 오류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영역

팝업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