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 정보

통합검색박스
  • 크기

주메뉴

본문 영역

이야기로 풀어보는 솔로몬의 재판 - 현명한 왕이 되어보세요. 이야기를 보시고 여러분의 평결을 내려주세요.

재판내용

성년 자녀가 부모를 상대로 유학비 상당의 부양료를 청구할 수 있을까요?

[진행중]성년 자녀가 부모를 상대로 유학비 상당의 부양료를 청구할 수 있을까요?

어렸을 때부터 멋진 증권맨을 꿈꾸었던 나유학씨! 나유학씨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15살 때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지만, 아버지로부터 학비 및 생활비를 일절 지원받지 못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힘든 유학생활을 보냈습니다. 그러던 중 성년이 되어 마침내 미국의 명문 사립대에 입학하게 되었지만, 너무나 비싼 학비 및 기숙사비를 감당할 자신이 없어 아버지에게 부탁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일언지하에 이를 거절한 나유학씨의 아버지! 결국 나유학씨는 아버지를 상대로 유학비 상당의 부양료 청구소송을 제기하려 합니다. 과연 나유학씨는 억대 유학비를 받을 수 있을까요?

당신의 선택은?

남은 평결12일

  • 솔몬 : 당연히 가능하지! 민법상 부양의무라는 것이 있잖아? 나유학씨의 아버지는 이제라도 유학비를 지급하는 등의 부양의무를 다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도리라고.

    9%13명

  • 로몬 : 왜 유학비를 지급해야 돼? 나유학씨는 이제 성년이라고. 자기 앞가림 정도는 자기가 스스로 해야 하는 것 아냐? 미성년자도 아닌데 부모에게 억대 유학비 상당의 부양료 청구소송이라니. 말도 안 돼!

    90%128명

완료된 재판

전체게시물 : 244건 [7/21]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