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 정보

통합검색박스

주메뉴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 온라인광장 > 공지사항

본문 영역

공지사항

생활 & 법령뉴스 상세 내용
제목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이벤트 결과입니다. 등록일자 2012.09.26
첨부파일
내용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벤트 당첨 결과는 생활법령 메인화면 우측의 "이벤트 당첨 확인하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 이벤트 2 “최고의 콘텐츠를 찾아라” 1위부터 4위 당첨자 및 올려주신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1위 김보경 [장기기증·이식]

저는 장기기증에 뜻이 있는 한사람으로서 사회에 도움을 많이 받고 살아온 저인지라 제가 할수 있는 일이 뭔가에 대해 고민도 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하늘로 가면 한줌의 흙이 되는 몸이지만 제가 생각을 달리한다면 흙이 될 몸이 한사람의 희망이 될수 있고 아니면 의학에 도움이 될수 있다면 아마 하늘에서도 행복할꺼라 생각합니다..이 이벤트 취지와 맞는 글인지는 잘모르겠으나 우리가 모두 관심가지고 생각해 보아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위 이하원 [학교폭력]

학교폭력이 계속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법을 알아야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교폭력 콘텐츠에서는 학교폭력 사전 대처뿐만 아니라 사후대응에 관한 법령정보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학교폭력 법령정보 사이트인 [스쿨로]도 운영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 거기선 더 자세히 이용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법령정보를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학생이나 부모나 학교선생님들에게까지 꼭 필요한 정보사이트랍니다. 강력추천~


3위 박성민 [행정쟁송]

일반 국민의 입장에서 국가행정기관으로 부터의 억울한일을 당하면 사람이 멍~해지고 어찌할바를 모릅니다. 국가로 부턴 국민은 약자가 되고 동네 동사무소라든지 공무원에게 따져도 들어주지 않고 묵묵부답으로 자기들끼리 일을 끝내버리면 힘없고 약자인 국민이나 노인분들은 그렇지~하며..마냥 당하고만 살게 됩니다.일반들이 알기 어려운 요건과 청구날짜 등을 알아두면 구제절차가 있다는것에 힘이되고 소를 통한 사건처리로 하루바삐 일상생활로 돌아가는데 힘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강추입니다^0^


4위 김은 [다문화가족]

제 주위에 다문화가족이 좀 많은편입니다. 언니도 다문화가족이구요~ 지금 애도 둘이나 있습니다. 일상에서의 다문화가족과 정보차원에서 바라보는 다문화가족의 차이가 조금 있는것 같은데 생활법령정보를 통해서 제가 잘 모르는 양육이나 법률문제등을 참고할 수 있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요즘 다문화가족들이 정말 많은데 그런 견해나 지식적인 차이를 생활법령을 통해서 조금씩 좁혀나가면 정말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들어요^^ 요즘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솜학교 등 좋은 교육기관들이 있는데 그런 내용도 언급되면 좋지않을까하는 아쉬움도 조금 남습니다.


이 밖에도 좋은 의견을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