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 정보

통합검색박스
  • 크기

주메뉴

현재위치 및 공유하기

 >
온라인광장 > 생활 & 법령뉴스

본문 영역

생활 & 법령뉴스

생활 & 법령뉴스 상세 내용
제목 서울시, 테이크아웃 컵 커피 등을 들고 시내버스 이용 시 탑승 제한 가능 등록일자 2018.02.09
첨부파일
내용

서울에서 시내버스 이용시 테이크아웃 컵 커피를 들고 있는 경우 탑승을 거부당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시내버스 운전자가 일회용 포장 컵(테이크아웃 컵) 등을 들고 있는 승객의 탑승을 거부할 수 있도록 하는 서울특별시 시내버스 재정지원 및 안전 운행기준에 관한 조례2018. 1. 4.부터 시행되었습니다.

 

개정된 서울특별시 시내버스 재정지원 및 안전 운행기준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시내버스 운전자는 여객의 안전을 위해하거나 여객에게 피해를 줄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음식물이 담긴 일회용 포장 컵(일명 테이크아웃 컵’) 또는 그 밖의 불결·악취 물품 등의 운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서울특별시 시내버스 재정지원 및 안전 운행기준에 관한 조례11조제6).

 

이는 뜨거운 음료나 얼음 등이 담긴 테이크아웃 컵을 소지한 여객과 시내버스 운전자 간 분쟁이 종종 발생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승객에 쏟거나 화상(火傷)을 입힐 수 있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나, 강제성은 없으며 처벌에 관한 내용은 규정되지 않았습니다.

 

그 밖에 대중교통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김대리의 안전한 출퇴근길콘텐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