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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여가생활 : 국내여행자: 관광불편신고센터

    조회수: 9298건   추천수: 2988건

  • 휴가철에 해수욕장으로 피서를 갔는데 호텔비용부터 근처 음식비, 해수욕장 자릿세까지 바가지 요금으로 인해 무척 기분이 나빴습니다. 재발방지 차원에서 신고를 하고 싶은데 어디에 해야 하나요?
    관광시설 등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느낀 경우에는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관광불편신고센터
    ☞ 서울특별시장·특별자치도지사·광역시장·도지사 및 한국관광공사사장은 관광불편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관광불편신고센터는 관광불편신고전화를 설치·운영합니다.
    ◇ 관광불편신고
    ☞ 관광불편신고센터에서는 다음의 신고사항을 처리합니다.
    - 여행업소·관광숙박업소·관광객이용시설업소 또는 관광편의시설업소의 이용에 따른 위법·부당행위에 관한 신고사항
    - 관광업소 종사원의 불친절 행위 등 관광불편사항
    - 관광관계법령·고시 및 예규 등에 관한 문의사항
    - 그 밖의 관광행정발전을 위한 의견에 관한 사항
    ☞ 처리기관
    처리기관
새소식 상세 내용
관련생활분야

국내여행자 > 국내여행 관련 분쟁 등 해결 > 관광불편신고센터 또는 여행불편처리센터를 통한 해결 > 관광불편신고센터

관련법령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규정」 제3조, 제4조 및 제7조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견

  • 토모
    2019.03.16
       댓글
    코레일 관광개발로 열차 여행 다녀왔습니다.

    열차에서 소음이 엄청난데 몇차례 건의했음에도 조치를 취해주지 않았습니다.

    열차내에서 조용히 대화하는건 상식아닌가요.

    전화받는것도 조심스러운데 쩌렁쩌렁 울리는 소리로 대화를 밤새하는분이 계셔서 수차례 자리변경과 경고를 직원에게 요청했으나 아무것도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결국 참으라네요.

    참을수있는 정도면 건의도 안했구요.

    막상 나중에보니 모두에게 나눠주는 물건은 제 손에 들어오지도 않았습니다

    가서물어보니 도리어 그럴리가없다는 반응.

    제가 국내여행 곧잘 다니는데 업무처리 이렇게 못하는거 처음이네요.

    열차내 소음 문제는 최소한 해결하려는 노력은 하셨어야죠

    직원 교육 엉망이네요.

    인솔자 잔뜩 따라가면 뭐합니까 업무 파악도 안되는데

    매너문제는 누누이 강조해야합니다.

    이렇게 얼렁뚱땅 넘어가는건 아니죠.

    그리고 해결방법도 맘에 안듭니다.

    직원교육도 다시시키시구, 열차나 공공 시설에서 매너 문제 체크 다시해주시기바랍니다

  • 주령
    2015.05.16
       댓글
    대전 유성호텔 특2급 100년 역사의 호텔 프런트 직원의 불친절과 난방문제
    가족여행으로 대전을 찾아 유성호텔 스텐다드 온돌실에 투숙했는데
    난방 요청을 몇번에 걸처 한결과 직원의 불친절함 잘못된 안내등으로 인해
    온가족이 밤새 냉골에서 추위에 벌벌 떨며 감기까지 걸리게 됐습니다
    투숙객의 불편 보다는 불친전한 변명.대처방법 .태도는 특2급호텔에 걸맞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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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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