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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여가생활 : 국내여행자: 관광불편신고센터

    조회수: 8637건   추천수: 2753건

  • 휴가철에 해수욕장으로 피서를 갔는데 호텔비용부터 근처 음식비, 해수욕장 자릿세까지 바가지 요금으로 인해 무척 기분이 나빴습니다. 재발방지 차원에서 신고를 하고 싶은데 어디에 해야 하나요?
    관광시설 등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느낀 경우에는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관광불편신고센터
    ☞ 서울특별시장·특별자치도지사·광역시장·도지사 및 한국관광공사사장은 관광불편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관광불편신고센터는 관광불편신고전화를 설치·운영합니다.
    ◇ 관광불편신고
    ☞ 관광불편신고센터에서는 다음의 신고사항을 처리합니다.
    - 여행업소·관광숙박업소·관광객이용시설업소 또는 관광편의시설업소의 이용에 따른 위법·부당행위에 관한 신고사항
    - 관광업소 종사원의 불친절 행위 등 관광불편사항
    - 관광관계법령·고시 및 예규 등에 관한 문의사항
    - 그 밖의 관광행정발전을 위한 의견에 관한 사항
    ☞ 처리기관
    처리기관
새소식 상세 내용
관련생활분야

국내여행자 > 국내여행 관련 분쟁 등 해결 > 관광불편신고센터 또는 여행불편처리센터를 통한 해결 > 관광불편신고센터

관련법령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규정」 제3조, 제4조 및 제7조

민원성 의견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견

  • 주령
    2015.05.16
       댓글
    대전 유성호텔 특2급 100년 역사의 호텔 프런트 직원의 불친절과 난방문제
    가족여행으로 대전을 찾아 유성호텔 스텐다드 온돌실에 투숙했는데
    난방 요청을 몇번에 걸처 한결과 직원의 불친절함 잘못된 안내등으로 인해
    온가족이 밤새 냉골에서 추위에 벌벌 떨며 감기까지 걸리게 됐습니다
    투숙객의 불편 보다는 불친전한 변명.대처방법 .태도는 특2급호텔에 걸맞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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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8년 01월 02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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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따라서 생활법령정보는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의 근거가 되지 않고, 각종 신고, 불복 청구 등의 증거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습니다.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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