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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관광 시장 육성
문화관광 시장 육성사업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 아래의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하였습니다.
사업개요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을 지역의 역사와 문화, 특산품 등과 연계하거나 시장의 고유한 특성을 발굴·개발하여 국내외 관광객이 장보기와 함께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규제「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제2조제1호에 따른 전통시장으로서 다음과 같은 사업주체를 보유한 곳을 대상으로 합니다.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따라 시장 상인을 조합원으로 설립한 사업협동조합 또는 협동조합
「민법」에 따라 시장 상인이 설립한 법인
지원내용

특성 발굴·개발

시장고유문화와 연계한 스토리텔링,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살거리, 체험거리 조성

관광자원 개발

지역특산물 브랜드화, 문화·관광콘텐츠 개발

시장 자생력 육성·강화

ICT 융합, 동아리육성, 공동브랜드 개발 등 수익모델 창출을 위한 마케팅·교육·컨설팅·홍보 등을 지원

지원절차
문화관광 시장 육성 사업 지원 절차도
<출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청방법
시장·군수·구청장(구청장은 자치구의 구청장을 말함. 이하 "시장·군수·구청장"이라 함)은 직접 또는 상인조직을 대표하는 사람이 문화관광형 시장을 신청하는 경우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 또는 특별자치도지사(이하 "시·도지사"라 함)의 승인을 받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도지사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협의를 거쳐 승인 여부를 결정하여야 합니다(「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13조제1항).
상인조직을 대표하는 사람이 지정을 신청하는 경우
문화관광형시장 지정신청서에 상인조직 등의 총회에서 문화관광형 시장의 지정 신청에 동의한 회의록을 첨부하여 시장ㆍ군수·구청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시행규칙」 제6조의2제2항 별지 제2호의2서식).
시장·군수·구청장이 직접 지정의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
√ 문화관광형 시장 지정 승인신청 사유서
√ 소요예산 및 조달계획
√ 문화관광형 시장 지정의 효과
√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계획의 개략적인 내용
√ 관련 행정기관과의 협의결과 및 조치계획서
√ 상인조직 등의 총회에서 문화관광형 시장의 지정에 동의한 회의록
※ 문화관광 시장 육성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지원사업-특성화시장 육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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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8년 10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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