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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완동물 등록

 동물등록증 재발급
동물등록증을 잃어버리거나 헐어서 못쓰게 된 경우에는 시·군·구청에 신청하면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동물등록증 재발급  주소복사 즐겨찾기에추가
동물등록증 재발급 사유
동물등록증을 잃어버리거나 헐어서 못쓰게 된 경우에는 시·군·구청에 재발급 신청을 해서 동물등록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규제「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
※ 마이크로칩이나 전자태그를 잃어버리거나 훼손한 경우
무선전자개체식별장치(일명 “마이크로칩”) 또는 인식표를 잃어버리거나 훼손한 경우에는 동물등록번호를 새로 부여받아 마이크로칩이나 인식표를 새로 장착해야 합니다[「동물등록번호 체계 관리 및 운영 규정」(농림축산검역본부 고시 제2016-107호, 2016. 12. 30. 발령·시행) 제4조제1항].
동물등록증 재발급에 필요한 서류
동물등록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동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동물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3호서식)를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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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정보는 2017년 06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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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체적인 법령에 대한 질의는 담당기관이나 국민 신문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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